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행 로보 택시', "잠재 고객의 수용 여부가 핵심" 자율주행자동차 보다 빨리 보급될 현실성 있어" 봐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18:59

    >


    에어버스의 비행로보택시 개념도(이미 에어버스)는 지난달 미국프로농구(NBA)의 전설적인 스타 코비 브라이언트가 헬리콥터를 사다가 돌연 사망해 전 세계 농구팬에게 큰 슬픔을 안겼다. 직후 당시 그의 딸을 포함하고 9명이 사망하고 충격을 주었다.미국 연방교통안전위원회(NTSB)의 최종 보고서가 발표되지 않으면 사건의 원인을 알 수 없지만 당장 당시 헬기에 '지형인식 및 경고시스템(Terrain Awareness and Warning System:TAWS)'이 장착되지 않았다는 지적이 자신 있게 나오고 있다. 이런 비극적인 사건은 야하항시를 자신하는 로보택시(Flyng Robo-taxi)의 미래에도 큰 사건을 일으키고 있다. 미래의 핵심 교통수단으로 부상할 비행로보택시가 과연 안전한가 하는 사건이었다.로봇전문매체 더 로봇리프트는 전문가들과의 인터뷰에서 헬기 사건이 비행로보택시 사업의 전반적인 사업화 일정이 자신의 미래시장 전망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팜하한 시을의 자신은 로보택시의 안전성은 기술 발전에 따라 결별되겠지만 문재는 실제 이용자의 비행로보택시에 대한 수용성과 제도적 장치라는 지적이었다.실제로 이 20하나 8년'맥킨지&컴퍼니'가 비행 로봇 택시의 잠재적 고객 2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25%만이 무인 비행의 편리성에 대해서 긍정적으로 답했다. 응답자의 절반가량이 비행로보택시에 대한 자신의 소견을 피력하지 않았다. 그만큼 미래 잠재적인 고객의 비행로보택시를 받아들일지 여부는 불분명한 상태다.우보에서 비행 로봇 택시 사업을 담당하는 '로브 린제이(Rob Lindsay)'은 엘리베이터를 자동 푸시 버튼이 설치된 뒤 50년이 지난 후 가까스로 엘리베이터에서 승무원이 사라졌다며 비행 로봇 택시의 성공의 관건은 눈이 이야기의 고객들의 수용에 달렸다고 단언했다.


    롭 린저는 '더 로봇 리포트'에 "헬기 문제가 자율 전기 동력 수직 이착륙 시스템(eVTOLs)의 개발 하나 정이 나쁘지 않고 속도에 변화를 가져오지는 않을 것"이라고 언급하면서 온 2030년까지 승객을 나프지앙아ー루는 비행 로봇 택시의 최초의 보급 단계를 확인할 것이라고 덧붙였다.다만 대중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요금 인하가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또 제도적인 측면에서 운영 안전 측면에서 아직 해결되지 않은 문제가 존재하지만, 세계적으로 도심 교통 상황이 악화일로에 있기 때문에 플라이트로보 택시의 보급은 불가피할 것이라고 썼습니다. 린지는 "자동차 공유 서비스와 마찬가지로 eVTOL 서비스, 나아가 점차 운영 비용이 오전에 오르고 요금도 내려갈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모건스탠리 보고서에 따르면 비행로보 택시사업의 미래 전망은 밝다. 온 2040년까지 전 세계 비행 로봇 택시 시장은 첫조 5천억달러에 이른다는 전망 했던 보고서 작성자인 아담쵸나프지앙아스(Adam Jonas)는 "울트라 고성능 배터리, 자율 비행 시스템, 처음부터 단의 제조 프로세스의 등장으로 이 분야가 갑자기 부산한 움직임 니다울 할까"라고 지적했어요. "이 회사는 민간, 국방, 물류, 소비자, 교통 등의 분야를 중심으로 미래의 항공수요를 예측했지만, 플라이트로보 택시사업의 핵심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NASA가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Urban Air Mobility) 분야에서 대안을 찾아내 추진하고 있는 일련의 그랜드 챌린지(Grand Challenge)도 주목받고 있다. NASA는 그랜드챌린지를 통해 UAM의 안전성을 높이고 대중의 인식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온 2022년 그랜드 챌린지의 일정이 시작될 예정 이다니다. 지난해 항공사업자와 항공기 제조업체를 시범행사에 초청장을 보냈다.NASA는 그랜드 챌린지에서 UAM의 운영 안전성, 대규모 이착륙 시설, 도심 비행 운용 등을 테스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캘리포니아 에드워즈 공군기지에서 시험비행을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럽과 China 등 항공 규제 기관들도 UAM 자체 시험 비행을 추진하는 움직임입니다. 정부 기관들이 앞 다퉈 도심 항공 모빌리티 시험비행을 추진하면서 많은 전문가들은 자율주행 자동차보다 비행 로보택시가 빨리 보급 단계에 진입한다는 뜻도 보이고 있다.장길수 ksjang@irobot새 s.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