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의견 의안 수술 / 녹내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13:10

    오 반 시일 소개 드릴 환자는 14세 중앙 효리입니다.효리는 눈이 갑자기 커지고 충혈되는 안과증상처럼 요즘 잠이 항거하여 식욕과 활력이 떨어져 내원하였습니다. 소견의 정상 안압은 약 15~25mmHg이지만 내원 당시 효리 안압은 두 눈이 전체 50mmHg정도 높아지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 40mmHg이상의 안압이 48시간 이상 지속되면 망막 손상에 의해서 영구적으로 실명하게 되지만, 효리는 이미 높은 안압이 지속되고 빛에 대한 반사 및 시력 전체 사라진 상태였습니다.


    >


    초기 내원 당시 효리의 모습입니다. 오른쪽 눈은 백내장이 진행된지 오래라고 합니다. 안압은 매우 높은 상태였지만 소견보다 눈으로 보기에는 증상이 명확하지 않죠? 안압이 높아서 지역의 눈이 충혈되고 뿌옇게 보이는 등 증상이 뚜렷한 경우도 있지만 효리처럼 매일 아이를 보는 보호자들도 쉽게 알아채지 못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많이 아팠을텐데 강아지들은 아프다고 말을 못하니까.. 아쉬워요.효리는 안압약을 통해 안압을 조절하던 달칼리에 식욕이 돌아와서 활력이 다시 나빠지고 말았어요!! 하지만 그것도 잠시, 한달만에 안압으로는 안압이 잘 조절되기 시작했어요. 시력회복의 기회가 없어 안약으로는 안압조절이 더 이상 어려울 경우에는 일. 초자체내 주사: 눈 안쪽에 약물을 주사해서 안압을 떨어뜨리는 방법. ·가장 간단하지 않고 눈이 지나치게 작아질 수 있는 소리. 2. 의안 삽입술:각막, 공을 막아 포함한 눈의 표면은 당신에게 남기고 안쪽의 건조물만 제거 후 실리콘 공을 삽입하는 방법 3. 안구 적출술:안구를 완전히 제거한 뒤 피부를 봉합하는 방법. ​ 이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안내 드립니다. 효리의 경우 가장 미용적으로 거짓없이 눈과 비슷한 의안 삽입술을 선택받아 두 눈 전체의 의안 삽입술을 진행했다.


    >


    수술 후 얼마 안됐을 때의 모습입니다. 수술을 위해 눈가 털을 눌렀더니 다른 아이 같아요.^;; 이때는 눈동자가 검어보이지만 대부분의 경우 의안이 안정되어 출혈이 흡수되게 되며, 최종적으로 약간 노란색 책인 회색을 보이게 됩니다. 눈의 표면은 전체 강아지의 것을 남겨두기 때문에 완전히 검은 눈이 되기는 어렵습니다.


    >


    의안이 안정화 된 후, 요즘 효리의 모습입니다. 녹내장으로 인한 아픈 증상이 사라지고 섭취도 좋고 활력에도 좋고 시력은 수술 귀모두 자국이 없었기 때문에 별 문제없이 적응했다고 합니다.수술 후에도 각막 등 남겨둔 효리의 눈 구조물은 잘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병원에 내원하여 관리받고 있습니다. 사람은 아픈 증상을 스토리로 표현할 수 있지만, 견해는 녹내장으로 인해 아픈 증상을 심하게 하더라도, 수면과 활력이 다소 떨어질 뿐, 아픈 증상을 잘 표현하지 못하고, 특히 초기에는 눈이 다소 충혈되는 것 외에는 별다른 징후를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아 조기진단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코카스패니얼, 스튜, 시바 등 유전적으로 녹내장 발생률이 높은 견종은 특히 안압을 포함한 눈검사를 정기적으로 하는 것이 녹내장의 조기진단에 도움이 됩니다. 녹내장은 초기에 진단할수록 시력을 유지할 수 있는 기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특히 자가조기진단이 중요한 안과질환입니다.아이가 녹내장에 유전력이 있는 것처럼 충혈이 반복된다면, 꼭 안과 전문의에게 검진을 받아보세요. 대치동 레이동물병원 블로그 바로가기http://blog.naver.com/vetjoe


    곽지윤, DVM, MS, CVA 서울대 수의과대학 우등 졸업 서울대 수의과대학 이다상 대학원 안과, 치과 전공 석사현 대치동 레이든물의료센터 과장 현 국한수의과학회 정회원형 America 수의사 한학원(CHI institute) 침술전문수의사(CVA)


    댓글

Designed by Tistory.